미국여행 코스 어떻게 짤까?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끝도 없이 복잡한 일일 수도 있지만 의외로 간단히 끝낼 수도 있다. 많이 생각한 코스나 쉽게 짠 코스나 결과에 있어서는 비슷한 경우도 많다. 그렇기 때문에 여행코스 짜는 일에 지치도록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는 없을 것 같다.
미국여행 코스 짜는 법 – 책 참고하기
앞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책은 현 시점 가장 믿을 수 있는 정보원이며 초판 발행연도가 좀 되었더라도 2쇄 3쇄 많이 찍은 책이면 틀림없다.
책값은 비싸야 2만원대이고 여행경비 중 책 구입비만큼 제 값어치를 하는 것도 없으므로 책 구입비를 아낄 일은 아니다.
가벼운 마음으로 대충 훑어보기
읽다 보면 그 책에서 특별히 강조하거나 추천하는 여행지들이 있다. 그중 평소에 가고 싶었거나 우선적으로 눈에 띄는 곳부터 체크해둔다.
미국여행 코스 동선 그리기
구글지도를 열어서 꼭 가보고 싶은 곳을 찍고 동선을 그려본다.
구글지도에서 원하는 목적지들을 별표로 저장해두고 전체 동선을 그려보면 총 이동거리와 여행지별 이동 소요시간 같은 것도 짐작할 수 있다.
여행지 조정하기
중요 목적지 사이에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다면 그 중간에 들러 갈만한 곳을 다시 찾아서 추가하거나 중요도에서 떨어지는 곳을 덜어낸다.
전문가 검토 받기
여행카페에 가입해 질문글로 올려도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얻을 수 있고, <여행과지도> 담당자에게 문의해도 좋은 조언을 들을 수 있다.
이렇게 책을 훑어보며 여행지를 결정하고 대강의 여행계획을 짜는 데에는 시간으로 열 시간이면 충분하다.
미국/캐나다 여행 준비에 필요한 것이 궁금하신가요?
유럽 여행에서 한식 먹는 법이 궁금하다면?
쉽고 빠른 렌트카 해외여행 <여행과 지도>와 함께하세요!
<여행과지도> 홈페이지 바로가기 ⏩ https://leeha.net/about
<여행과지도>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⏩ https://youtube.com/@travel-and-map
(C) 2024. LEE HADUK